카메라를 들고 떠날 생각만으로 설레는 여행, 이번에는 경기도 사진 찍기 좋은 곳을 찾아가 보겠습니다. 도시의 감성, 자연의 풍경, 그리고 독특한 건축물까지 경기도 곳곳에는 사진 찍기 좋은 장소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눈으로 보고, 카메라로 담는 재미가 가득한 곳으로 떠나보세요.
전곡선사박물관
-경기 연천군 전곡읍 평화로443번길 2

마치 우주선이 착륙한 것 같은 경기도 사진 찍기 좋은 곳, 바로 전곡선사박물관인데요. 미래지향적 외관과는 달리 동아시아 최초로 주먹 도끼가 발견된 곳으로, 구석기에 대한 전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산골 자락에 최첨단 디자인의 외관이 포인트로, 2012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과 2019 IDEA 동상까지 수상했다고해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경기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93

마치 유럽에서나 볼 법한 언덕 위에 자리 잡은 그림 같은 하얀 집. 그러나 이곳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입니다. 근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화가 장욱진 작품을 만날 수 있고, 내부 전시를 둘러보는 곳곳이 그의 작품 세계관을 담아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014년에는 김수근 건축상까지 수상할 정도이니 말 다했죠.
남한산성

조선시대의 산성으로 성벽 길을 따라 서울, 하남, 성남, 광주의 풍경을 한 번에 담을 수 있어요. 특히 가을에는 성벽과 산 전체가 붉은 단풍으로 물들기 때문에, 가을 필수 산행지로 추천해 드립니다.
행주산성

한강변에 위치한 조선시대 산성으로, 행주대교와 방화대교, 그리고 한강의 조화를 한 장면에 담을 수 있어요! 특히 야경과 강변 풍경이 아름다워 덕양정에 올라 밤사진 찍기에 최적입니다.
경기도 사진 찍기 좋은 곳을 찾고 있었다면 행주산성으로 출사를 떠나 보는 것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