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31일만 열리는 3.2km 야간 단풍 쇼” 천안에서 만나는 화려한 가을 축제

단풍나무숲길 / 사진=독립기념관 공식 홈페이지

단풍나무숲길 / 사진=독립기념관 공식 홈페이지


깊어지는 가을밤, 거리를 걸으면 나지막한 바람이 머릿결을 스친다. 그 바람에 화려한 빛과 색이 있다면 얼마나 설렐까? 그 설렘을 만날 수 있는 무대가 바로 천안 독립기념관이다. “단 15일간” 야간 점등되는 단풍 트레일이 3.2km 구간에 펼쳐진다.


빛과 단풍 터널이 어우러진 순간을 놓치기엔 시간이 아까울 정도다.


 


독립기념관 야간개장 / 사진=독립기념관 공식 홈페이지


단풍나무숲길 힐링축제라는 이름으로, 역사와 자연이 함께 흐르는 공간이 가을이면 또 하나의 빛 축제로 변신한다. 밤 6시부터 9시까지 가을의 밤을 느껴보고 싶다면 이 짧은 기간이야말로 황금 타이밍이다.


 


야간 단풍 + 빛터널, 3.2km 트레일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 사진=독립기념관 공식 홈페이지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 사진=독립기념관 공식 홈페이지


천안 독립기념관의 야간 단풍 개장 구간은 단풍나무 숲길, 겨레의 집 일대, 그리고 이어지는 경로를 포함해 약 3.2km에 달한다. 화려한 빛과 조명이 단풍잎을 아름답게 물들이고, 어두운 길 위에 나지막한 빛의 터널이 펼쳐지는 장면은 이곳의 또 다른 매력처럼 다가온다.


빛이 들어오는 길, 잎과 그림자의 경계, 걸을 때마다 다른 풍경이 펼쳐지니 모든 구간이 ‘포토존’이 된다. 이 3.2km 구간은 낮에도 아름답지만, 야간 조명과 합쳐진 순간이 가장 매혹적이다.


 


일정과 다양한 프로그램


야간 단풍과 빛터널 / 사진=독립기념관 공식 홈페이지

야간 단풍과 빛터널 / 사진=독립기념관 공식 홈페이지


야간 개장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도 진행된다.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단풍나무숲길 힐링축제’ 외에도 가을힐링음악회, 지역상생 판매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자를 맞이할 예정이다.


빛과 단풍이 함께 어우러지는 독립기념관 야간 개방은 흔히 경험할 수 없는 시간이다. 3.2km 길 위에서 걸으며 만나는 색과 그림자, 그리고 역사의 숨결까지 더해진 그 밤의 체험은 가을이 준 가장 소중한 선물이 될 것이다.


 


독립기념관 야간개장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독립기념관로 1 독립기념관

-기간 : 2025. 10. 10.(금) ~ 11. 9.(일) 

-시간 : 09:00-17:00 [11~2월] 09:00-18:00 [3~10월] / 금, 토 일 21시 까지 입장가능

-장소 : 단풍나무숲길 일대

※ 독립기념관 경내 흡연 및 애완견 동반 출입은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