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골담길] 동해시 가볼 만한 곳 6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강원지사](https://i0.wp.com/tour.livingsblog.com/wp-content/uploads/2025/09/3072_13640_2614.jpg?w=840&ssl=1)
여름보다 더 깊고 차분한 빛, 선선한 바람이 어우러지는 가을 동해. 단풍이 물드는 산자락과 드넓게 펼쳐진 가을 바다는 도심의 번잡함을 잊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가을바람, 그리고 바다가 함께하는 동해시 가볼 만한 곳 다섯 군데를 소개해 드릴게요. 가을을 만끽해 보세요.
삼화사

신라시대에 창건된 사찰로, 무릉계곡 입구에 위치합니다. ‘세 나라의 화합을 빌었던 곳’이라는 전설이 있으며, 천년고찰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가을 풍경이 돋보입니다. 동해의 탁 트인 바다를 보러 가기 전에 단풍길을 먼저 만끽해 보세요.
무릉계곡

두타산과 청옥산 사이에 펼쳐진 약 4km 길이의 계곡으로, 쌍폭포·용추폭포·무릉반석 등 빼어난 경관과 기암괴석, 천연 폭포가 어우러진 동해시 명소입니다.
‘무릉도원’이라 불릴 만큼 신선이 살고 있을 것 같은 풍경이 일품이고, 특히 단풍 등산 코스로도 매우 좋습니다.
천곡황금박쥐동굴

국내 최대의 석회암동굴로 1km 이상의 탐방로를 따라 다양한 동굴 생성물, 박쥐 서식지, 황금박쥐 캐릭터 체험관 등을 둘러볼 수 있는 동해 여행지입니다.
희귀한 박쥐와 황금빛 동굴 경관을 만나보세요.
도째비골 해랑전망대

바다를 유리 전망대 밑에서 감상할 수 있는 동해시 가볼 만한 곳인데요. 스카이워크 위를 걸으며 발 아래로 부딪히는 파도를 아찔하게 내려다볼 수 있어 짜릿한 체험을 제공합니다.
절벽 위에서 동해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밸리는 10월 한 달간 입장권 50% 할인을 진행 중이므로, 여행 시 참고하세요.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 10월 한 달간 입장권 50%할인
추암촛대바위

동해에 놀러 왔다면 하늘로 솟은 바위와 함께 일출·일몰 명소로 유명한 추암촛대바위도 둘러봐야죠. 이국적인 파도와 독특한 바위 형태가 인상적이며, TV·영화 촬영지로도 자주 등장합니다.
논골담길

마을 골목과 담벼락을 캔버스로 삼아 벽화와 조형물이 이어진 예술 거리로, 좁은 골목마다 알록달록한 그림은 물론 탐방하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바람의 언덕 정상에서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동해의 기운 얻어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