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전목마, 롤러코스터, 솜사탕. 테마파크 하면 생각 나는 풍경이죠. 창원 로봇랜드는 관리가 잘 되어 쾌적하고, 대기시간은 ‘거의 없음’ 수준이라 하루 종일 알차게 즐길 수 있답니다.
가성비는 넘치면서 소중한 사람과 알찬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창원 가볼 만한 곳.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로봇랜드

로봇랜드는 세계 최초 로봇 테마파크라는 이름처럼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창원의 숨은 명소인데요. 넓은 야외 공간에 다양한 어트랙션과 로봇 관련전시 & 체험관을 통해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에 문제없죠.
특히 휴일에도 대기줄이 길지 않아 ‘경남의 숨은 테마파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러나 반전 있는 놀이기구들과 공원의 풍경은 입장료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풍성하답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동심으로 돌아가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꼭 타봐야 할 놀이기구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대기시간 거의 없이 인기 놀이기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이에요. 대형 테마파크에서 흔히 겪는 ‘줄서기 지옥’ 없이도 짜릿한 스릴과 이색 체험을 한껏 누릴 수 있죠.
아이와 가더라도 어른끼리 스릴을 즐기러 가도 모두 만족할 만한 라인업이 준비돼 있어요. 그중에서도 특히 인기 많은 어트랙션 네 가지를 소개할게요.
✔스카이타워
공원의 전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높이까지 올라가 수직 낙하하는 자유낙하식 어트랙션! 날씨가 좋은 날엔 저 남해까지 보일 정도에요!
✔새로운 항해
트랙을 따라 물보라와 함께 20m 높이에서 아찔하게 하강하는 상어 로봇(워터슬라이드). 물이 많이 튈 수 있으므로, 조심하세요!
✔쾌속열차
로봇랜드를 대표하는 어트랙션인 쾌속열차는 꼭 타봐야할 롤러코스터입니다. 360도 회전하는 루프를 시작으로 콕스크류와 같은 특수 트랙이 처음부터 난무해 스릴감이 매우 높아요!
✔로봇팩토리움 (VR 체험관)
실내 VR 어트랙션으로, 가상 현실 속 로봇 세상 속을 탐험하는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움직이는 플랫폼과 연동돼 몰입감이 뛰어나며, 날씨에 관계없이 쾌적하게 즐길 수 있어요.
공룡월드

공원 한켠에는 마치 중생대로 시간여행을 떠난 듯한 공간, ‘공룡월드’가 자리하고 있어요., 실제 공룡 시대에 들어온 듯한 몰입감을 주는 체험형 전시관이에요. 실내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날씨에 관계없이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죠.
공룡월드는 오후 1시 30분부터 폐장 전까지 운영되며, 입장권 외에 별도의 요금(일반 7,000원, 연간회원 5,000원)이 필요해요. 실제 크기에 가까운 공룡 모형과 다양한 디스플레이가 설치되어 있어 걷는 내내 사진을 찍고 싶어질 만큼 볼거리가 풍부하답니다.
전체적인 풍경

공원에 입장하면 입구에서부터 눈길을 끄는 거대한 로봇 조형물 + 마스코트 캐릭터 ‘로코’와 ‘로샤’가 있어 이곳이 로봇 관련 테마파크라는 것을 단번에 알 수 있어요. 또한 산자락 자연 경관과 탁 트인 하늘, 그리고 구역 간의 동선이 비교적 여유 있어 산책하는 느낌도 괜찮답니다.
또한 월마다 저녁 8시 드림스테이지에서 ‘로랜불꽃쇼’도 진행하여 열기를 한껏 더해줘요. 자세한 일정은 로봇랜드 공식 인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불꽃 쇼 일정에 맞춰 방문하면 더욱 알찬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거예요.
로봇랜드 정보
주소: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로봇랜드로 250
운영시간: 10:00-18:00 [토요일 20시 까지] | 월요일 휴장
입장료: 성인 22,900원 / 청소년 18,500원 [공식 홈페이지 예매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