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멍 때리기 좋은 호수 명소 5

기계처럼 돌아가는 하루, 잠시 멈춤이 필요할 때 본능적으로 ‘멍’ 때릴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잔잔한 물결과 고요함이 있는 ‘물멍’ 형태의 힐링을 즐겨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마음의 평화를 되찾아 줄 물멍 때리기 좋은 호수 명소 5곳을 소개합니다.


 


의암호


의암호 물의정원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박윤준

의암호 물의정원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박윤준


호반의 도시 춘천! 의암호는 호수 위 조성된 고즈넉한 산책길이 심신에 안정을 가져다주는데요. 특히 아침 물안개가 짙게 깔릴 때 방문하면 신선들이나 즐겼을 법한 신비로운 풍경과 함께 물멍을 때릴 수 있습니다.


호수 주변으로는 예쁜 카페도 있어서 커피 한 잔도 괜찮죠.


▶주소: 강원 춘천시 서면


산정호수


오리보트도 탈 수 있다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범수

오리보트도 탈 수 있다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범수


산정호수는 ‘산속의 우물처럼 맑은 호수’라는 뜻을 가진 포천 명소입니다. 명성산과 망봉산 등 주변 산봉우리가 병풍처럼 감싸고 있어서 사계절 내내 경치가 환상적이죠.


호수를 따라 약 4km의 둘레길이 잘 조성되어 있고, 중간중간 쉼터를 통해 물멍을 즐기기 안성맞춤입니다. 가을에는 명성산 억새 축제와 함께 계절을 즐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주소: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411번길 108


대청호


대청댐 풍경 / 직접촬영

대청댐 풍경 / 직접촬영


대청호는 충청권의 젖줄이자 드넓은 호수 안에 여러 섬이 떠 있어 다도해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특히 그 아름다운 덕분에 대통령 별장이었던 청남대가 있을 정도죠.


호수 둘레로 조성된 대청호 오백리길을 따라 수변 덱길과 전망대 등 물멍하기 좋은 장소들이 이어집니다.


▶주소: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가호리


서서울호수공원


서서울호수공원 위로 지나는 비행샷 / 사진=이현숙@서울의공원

서서울호수공원 위로 지나는 비행샷 / 사진=이현숙@서울의공원


서울에서 독특한 물멍 명소를 찾는다면 서서울호수공원을 추천합니다. 과거 정수장 부지를 활용해 조성된 이곳은 현대적인 예술 작품이 호수와 조화를 이루고 있는데요.


특히 네덜란드 화가 ‘몬드리안’의 작품을 재해석한 몬드리안 정원의 기하학적인 예술의 품격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비행기가 지날 때 소음 정도에 따라 물이 솟아오르는 소리 분수도 재밌는 볼거리입니다.


▶주소: 서울 양천구 남부순환로64길 26 신월야구장


용담호


꿈속의 낙원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안용관

꿈속의 낙원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안용관


호남의 푸른 보석 용담호는 금강의 발원지입니다. 댐 건설로 조성되었지만, 주변 산세가 환상적이죠. 호수를 빙 두른 호반도로 드라이브 자체가 훌륭한 물멍 코스입니다.


가을에는 단풍이 호수를 수놓는데, 데칼코마니처럼 비친 그 풍경이 신비롭기까지 합니다.


▶주소: 전북 진안군 용담면 월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