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을 ‘1+1’으로 구매하는 가장 쉬운 방법. 환승지에서 스톱오버를 신청하는 것이다.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터키항공을 이용한다면 스톱오버의 기회도 넓어진다. 차별화된 혜택의 스톱오버로 소문난 맛집, 터키항공의 ‘이스탄불 스톱오버(Stopover) 서비스’를 소개한다.

이스탄불은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교차점이자 다양한 문화와 역사가 공존하는 도시로, 환승객들에게 새로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최적의 무대다. 터키항공은 장시간 환승을 해야 하는 승객들에게 이스탄불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호텔 숙박을 무료로 지원한다.
서비스 내용은 구매한 항공권 클래스에 따라 달라진다. 이코노미 클래스 승객은 4성급 호텔 2박을,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은 5성급 호텔 3박을 무료로 제공받는다. 또한 원한다면 터키항공 전용 특별 요금으로 숙박 일정을 추가 연장할 수도 있다.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첫 항공편 출발 최소 72시간 전까지 터키항공 홈페이지에 접속해 예약번호(PNR)와 성을 입력하거나, 출발 국가의 스톱오버 담당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터키항공 관계자는 “이스탄불은 단순한 환승지가 아니라 새로운 여행의 시작점이 될 수 있다”며 “스톱오버 서비스가 승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