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상의 여행지 발리는 머무는 지역에 따라 전혀 다른 풍경과 매력을 보여주는 섬으로 가족 여행, 신혼여행, 친구들 누구와 방문해도 좋은 휴양지입니다.
활기찬 해변부터 고요한 숲속 마을까지, 여행자의 취향에 맞춰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죠. 특히 발리는 남반구에 위치해 여름이 성수기라 여름휴가시 방문하기 좋은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발리의 주요 지역과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려합니다.
꾸따

꾸따는 발리 여행의 가장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젊고 활기찬 분위기의 해변 도시로, 낮에는 초보 서퍼들로 붐비는 꾸따 비치가 중심이 되고, 밤에는 클럽과 바에서 열기가 가득한 거리로 변합니다.
또 쇼핑몰 ‘비치워크’와 각종 저렴한 마사지숍, 길거리 상점들도 쉽게 접할 수 있어, 가성비 높은 여행을 원하는 분들께 제격이에요.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워터파크 ‘워터봄 발리’도 이 지역에 자리하고 있어요.
스미냑

발리에서 세련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찾는다면 스미냑이 딱이에요. 트렌디한 감성 카페, 부티크 숍, 그리고 바다가 보이는 루프탑 바와 비치클럽들이 줄지어 있죠.
석양이 지는 스미냑 비치에서 여유롭게 산책하거나, 포테이토 헤드 또는 쿠데타 같은 인기 비치클럽에서 칵테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도 좋아 신혼여행시 꼭 방문해야하는 곳입니다.
짱구

짱구는 최근 가장 ‘핫한’ 발리 지역 중 하나예요. 디지털 노마드, 서퍼, 요가족들이 모여드는 힙스터 감성의 동네죠.
바투볼롱 비치에서 서핑을 즐기고, 바다를 바라보는 비치클럽 ‘라 브리사’에서 일몰을 감상하는 하루는 짱구에서의 일상이 될 수 있어요. 트렌디한 브런치 카페와 코워킹 스페이스도 많아 혼여행자분들께도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우붓

발리의 전통과 자연을 가까이서 느끼고 싶다면 우붓을 추천드립니다. 숲 속에 위치한 몽키 포레스트, 계단식 논밭 뷰가 인상적인 테갈랄랑 라이스 테라스, 그리고 전통 예술의 중심지인 우붓 왕궁과 마켓까지 다양한 발리의 예술, 전통, 힐링 그리고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울루와뚜

절벽 위의 절경과 조용한 프라이빗 휴양지 울루와뚜입니다. 울루와뚜 사원에서 바라보는 석양과 케짝 댄스 공연은 꼭 봐야 할 하이라이트고, 블루포인트, 파당파당 같은 숨은 비치들도 많아요.
고급 빌라와 프라이빗 리조트가 많아 조용히 휴식하기에도 제격입니다. 서핑 포인트로도 유명해 전 세계 서퍼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기도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