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투어, 일본 N번째 여행을 위해
교원투어가 일본 N차 여행 수요 확대에 맞춰 ‘일본 본토 일주 5일’과 ‘동북 일주 5일’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일본 본토 일주 5일은 도쿄 인, 오사카 아웃의 다구간 일정으로 오다이바, 후지산 조망, 하코네 오와쿠다니 계곡과 아시노코 유람선, 신칸센·에키벤 체험, 오사카성·도톤보리 등을 포함한다. 동북 일주 5일은 아오모리 인, 삿포로 아웃 일정으로 혼슈 최북단과 홋카이도의 핵심 도시를 여행한다.

모두투어, 캐나다 단풍 여행 재정비
모두투어가 가을 단풍 시즌을 앞두고 ‘캐나다·미동부 기획전’을 선보였다. 대표 상품인 ‘[모두시그니처] 미동부·캐나다 11일’은 대한항공 직항, 노팁·노쇼핑 구성으로 편의성을 높인 한편 일정에는 나이아가라 폭포, 토론토 CN타워, 올드 퀘벡, 뉴욕 타임스퀘어·자유의 여신상 등 양국의 대표 명소를 포함했다. 특히 나이아가라 폭포 뷰 힐튼 호텔 20층 이상 객실에서 숙박하며, 뉴욕·나이아가라·천섬·퀘벡 등 북미 4대 유람선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코레일관광개발, ‘NEW 비전’ 선포
코레일관광개발이 8월11일 창립 21주년을 맞아 8월8일 서울 본사에서 ‘2025 NEW 비전’을 공식 선포했다. 새 비전은 ‘국민·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코레일관광개발’이며, 경영 슬로건은 ‘국민과 지역을 잇는 지속 가능한 철도관광’이다. 핵심 가치는 ‘공공·안전·상생·혁신’으로 정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4대 전략 방향과 12대 전략과제를 마련해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가치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하나투어, 노미경 작가와 중남미 인문학 여행
하나투어가 세계 150여개국을 여행한 노미경 작가와 동행하는 인문학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노 작가는 국내 최초로 볼리비아 우유니 소금사막을 알린 인물이다. 11월14일 출발하는 중미 코스는 멕시코시티, 테오티우아칸, 아레날 호수, 파나마시티, 코스타리카 타바콘 온천 등을 포함한다. 2026년 2월19일 출발하는 남미 코스는 브라질·아르헨티나·페루·볼리비아를 아우르며, 모레노 빙하 트레킹, 마꾸꼬 사파리, 우유니 사막 별빛투어 체험 등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