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두투어‧메리츠화재와 여행자보험 보장 강화
모두투어가 메리츠화재와 여행 안전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신규 보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여행 출발 전 항공권 취소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보상하는 ‘항공권 취소 위약금 보상보험’과 여행 중 상해·질병·휴대품 손해 등을 보장하는 ‘해외여행자 보험’을 선보였다. 일행 모두가 보험에 가입했다면, 일행 중 한 명만 해당 사유가 발생해도 일행 전원이 위약금 보상을 청구할 수 있다. 보상 범위는 발권 대행 수수료를 제외한 여행사 환불 수수료와 항공사 환불 위약금이 포함되며, 세부 금액은 항공사 취소 규정에 따라 달라진다.

티엔엠투어, FIT 시장에 본격 진출
티엔엠투어가 FIT 전문 자회사 브랜드 ‘콩투어(Kong Tour)’를 새롭게 선보였다. 확대되는 자유여행 수요에 맞춰 FIT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것이다. 콩투어는 첫 번째 여행지로 태국 치앙마이를 선택했다. 현지 전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항공권·호텔·액티비티·현지 가이드 서비스·회원제 라운지 등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방식대로 설계 가능한 맞춤형 여행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치앙마이를 시작으로 방콕, 다낭 등 아시아 주요 인기 도시로 노선을 확대하며 FIT 전문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전략이다.

여행 유튜버 파파트래블이 추천하는 몰디브
모두투어가 구독자 35만명을 보유한 여행 유튜버 ‘파파트래블’이 직접 체험하고 추천하는 몰디브 럭셔리 리조트 ‘오블루 샹겔리’ 기획전을 선보였다. 대표 상품인 ‘[파파트래블] 몰디브 오블루 샹겔리 6일’은 비치빌라 2박과 워터빌라 2박 투숙이 포함돼 대표 객실을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별 혜택으로 100달러 상당의 익스커션(만타 스노클링, 선셋 돌핀 크루즈 등)이 무료로 포함되며, 파파트래블 유튜브 채널에서는 선착순 예약자 100명을 대상으로 10만원 여행 지원금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