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원주에서 펼쳐지는 국내 최고의 퍼레이드 경연 축제 ‘원주 댄싱카니발’이 올해도 시민들의 뜨거운 열정과 함께 찾아온다.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원주 댄싱공연장 일대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춤의 역동성을 통해 원주의 문화 자산과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
K-댄스의 전세계적 매력을 원주에서

세계적으로 퍼져나가는 K-댄스를 주제로 코레오그래피, 브레이킹댄스 등 다양한 스트릿댄스를 비롯하여 랜덤플레이 댄스, 무용, 무술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이 펼쳐진다.
한류의 중심에 선 K-댄스의 매력을 직접 체험해 보고, 전 세계를 열광시킨 한국 댄스 문화의 진수를 만날 수 있다.
프로 댄서들의 화려한 퍼포먼스부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랜덤플레이까지, 남녀노소 국적 불문 가리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가을 축제다.
시민이 주인공인 참여형 축제

원주 댄싱카니발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다. K-댄스를 구경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시민들이 직접 무대 위 주인공이 되어 춤과 음악으로 하나 되는 진정한 시민의 축제라고 할 수 있다.
그룹 스윗소로우 멤버 김영우가 예술감독으로 선임되어 참여자와 관람객, 아티스트가 소외되지 않는 축제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퍼레이드 경연을 통해 각 팀들의 개성 넘치는 공연 감상은 물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프리마켓을 통해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특히 ▲힙합 아티스트 넉살 ▲댄서 제이블랙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공연도 예정되어 있어 현장을 더욱 핫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총 우승상금은 1억원

2025 원주 댄싱카니발 총우승 상금은 1억 원이다. 아동·청소년 부문에서는 25,000,000원(22팀), 스트리트 부문에서는 31,000,000원(8팀), 프리댄스 부문 44,000,000원(20팀)이 상금으로 지급된다.
시상 일정과 경연 방식 등 자세한 정보는 원주 댄싱카니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시 주차장 안내
축제에 참여하기 위해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예상하여 임시 주차장도 운영된다.
댄스장 인근 치악체육관, 종합 체육관, 종합운동장, 댄싱공연주차장, 국립공원공단 연구원, 교동초등학교, 원주시 교육지원청, 원주여자중학교, 보훈회관, 북원침례교회 등 3일간 임시 주차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9월 끝자락,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원주 댄싱카니발을 통해 가을을 맞이해 보는 것은 어떨까?
2025 원주 댄싱카니발
축제기간: 2025.09.26.(금) ~ 09.28.(일)
운영시간: 14:00~22: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