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큰하고 짭짤한 맛, 그리고 뜨거우면서도 시원함 덕분에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짬뽕! 싫어할 수 없는 메뉴죠. 특히 우리나라에는 지역마다 색깔이 뚜렷한 짬뽕 맛집 성지가 있는데요.
그 매력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도시 4곳을 소개합니다.
군산

군산은 짬뽕의 명성을 전국에 떨친 도시입니다. 이곳의 짬뽕은 오랜 역사를 가진 중화요리 식당들이 많아, 다른 지역과 차별화되는 깊고 진한 육수와 강렬한 불맛이 특징이죠. 항구 도시답게 신선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올라가 시원한 맛을 더해줍니다.
1940~50년대부터 수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명성을 쌓아온 군산 짬뽕을 맛보려면, 중앙로와 신창동 일대 ‘짬뽕 특화거리’를 직접 방문해 보세요. 군산만의 특별한 짬뽕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강릉

강릉 역시 짬뽕의 도시로 빼놓을 수 없습니다. 동해와 인접한 도시답게 홍합, 오징어, 새우가 넉넉히 들어가 국물 맛이 깊고 시원하죠. 특히 강릉 짬뽕은 지역 로컬 식당들마다 개성이 달라 투어하는 맛이 재밌습니다.
순두부 짬뽕은 물론 그 유명한 교동 짬뽕의 탄생지가 바로 강릉입니다.
공주

충청남도 공주는 짬뽕 매니아들의 성지입니다. 특히 불향이 살아 있는 국물부터 콩국이 들어간 짬뽕 같은 이색 메뉴처럼 다양한 변주가 고정관념의 틀을 깨버리죠.
호불호가 확실하지만 한번 맛 보면 잊을 수 없는 짬뽕 맛집이 많은 공주! 지금 당장 떠나보세요.
인천

태초의 짜장면과 짬뽕이 시작된 전설적인 도시. 인천 차이나타운은 1883년 인천항 개항과 함께 중국 산둥 출신 화교들이 정착하며, 이곳에서 한국식 짜장면과 짬뽕 문화가 태동했습니다
온라인과 SNS 부문에서 다양하게 활동하는 유명 요리사분들도 아마 이곳에서 시작한 분들도 많을 겁니다.
또한 짜장면박물관을 통해 면 요리에 대한 전반적인 역사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