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빛이 물들기 시작하면 충청도 곳곳의 산과 길은 붉고 노란 단풍으로 물결칩니다. 굳이 먼 곳까지 떠나지 않아도, 서울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절경 같은 가을 풍경을 만날 수 있죠.
이번 글에서는 환상적인 충청도 단풍 명소 7곳을 소개할게요. 한눈에 담는 가을 풍경으로, 올가을 나들이 코스를 빠르게 골라보세요!
청라은행마을

국내 최대 은행나무 군락지를 자랑하는 청라 은행마을에서는 수령 100년 이상된 수천 그루가 환상적인 가을 풍경을 자랑해요! 마을 전체가 황금빛으로 물들어 2km 남짓한 대장관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주소: 충남 보령시 청라면 오서산길 150-65
마곡사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마곡사에서도 화사한 단풍을 만날 수 있답니다. 계곡과 단청이 아름답게 어우러지며, 입구 덱길과 사찰 경내 모두 알록달록 가을의 색을 입고 여행자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주소: 충남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
계룡산 갑사

‘춘마곡 추갑사’라는 말처럼 계룡산 국립공원 내 위치한 갑사 또한 충청도 단풍 명소로 유명하죠. 느티나무 등 천년 고목과 사찰 주변 붉은 단풍이 풍성하게 피기 때문에, 늦가을까지 즐길 수 있어요.
◆주소: 충남 공주시 계룡면 갑사로 567-3
현충사 은행나무길

전국 10대 가로수길로 선정된 충남의 단풍 명소! 아산 곡교천을 따라 2.2km에 걸쳐 450여 그루의 은행나무가 황금빛으로 물듭니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님의 장소인 현충사와 연계하여 가을 산책을 즐겨보는 건 어떠신가요?
◆주소: 충남 아산시 염치읍 백암리 502-3
논산 은빛자연휴양림

우리나라에 이런 가을 풍경이 있었다는 사실이 믿겨지시나요?
숲과 호수, 특히 메타세쿼이아의 단풍 숲이 마치 동화책에나 있을법한데요. 산책로 정비가 잘되어 있고, 호수 위에 떡하니 서 있는 노란 집이 인생샷 찍기 아주 좋죠. 마치 캐나다 로키산맥의 단풍을 보는 것만 같습니다.
비밀 같은 충청도 단풍 명소로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주소: 충남 논산시 벌곡면 황룡재로 480-113
단양 보발재

가을만 되면 드라이버들의 마음을 울리는 단양 보발재입니다. 굽이진 고갯길을 따라 단풍이 펼쳐지는 충북 최고의 드라이브 명소예요. 전망대에 오르면 단양의 산세와 단풍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고갯길 단풍이 강렬한 인상을 남겨줍니다.
◆주소: 충북 단양군 가곡면 보발리 산14-2
문광저수지

블로거, 사진작가 사이에서 인기 끝판왕 출사지, 문광저수지입니다. 2km의 은행나무길과 저수지, 그리고 산자락의 단풍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가을 풍경을 연출해요. 가족, 연인, 혼자 누구와 가던지 기분이 좋아지는 충북 단풍 명소랍니다. 추석 연휴의 후유증을 문광저수지에서 날려보는 건 어떠세요?
◆주소: 충북 괴산군 문광면 양곡리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