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에 지치과 급변하는 일상 속 여행은 쉼표를 만들어 줍니다. 특히 혼자만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1인 여행은 내가 원하는 일정과 취향에 맞춰 움직일 수 있어 최근 1인 여행객분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혼자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다녀올 수 있는 해외 여행지 8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교통, 숙소, 관광지 접근성 등 실제로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기준을 바탕으로 정리했으니, 첫 1인 해외여행을 고민 중이시라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태국 치앙마이

태국 치앙마이는 물가가 저렴하고 도시 규모가 작아 1인 여행자에게 부담이 적은 도시입니다. 특히 저렴한 물가 덕에 여유가 있어 한 달살이로도 인기잇는 여행지입니다.
또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해 게스트하우스나 카페 등에서도 혼자 여행자를 위한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치안도 안정적이며 마사지, 요가, 명상, 쿠킹 클래스 등 혼자 참여 가능한 체험 활동이 다양해 힐링 여행으로 적합한 여행지입니다.
일본 후쿠오카

한국과 거리적으로 가깝고 문화적으로 비슷한 일본 후쿠오카는 첫 혼여행을 도전하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후쿠오카는 공항과 시내가 가까우며 지하철과 버스 노선이 간결해 일본 내에서도 혼자 여행하기에 매우 편리한 도시입니다. 또 혼밥 문화가 잘 자리 잡혀 있어 혼자 식사하기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대만 타이베이는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도시 중 한 곳입니다. MRT를 중심으로 한 대중교통이 체계적으로 운영되며, 영어와 한자 표기가 함께 있어 길 찾기가 쉽습니다.
또 야시장 등 길거리 음식 문화가 발달해 1인 식사에 적합하고, 현지인들도 혼밥에 익숙해 시선 부담이 적습니다.
우펀이나 단수이 같은 근교 여행지까지 MRT나 버스로 간편하게 다녀올 수 있어 혼자서도 다양한 일정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도시 전체가 치안이 우수해 혼자 여행하기에 매우 안전한 곳입니다. 물가는 비교적 높은 편이지만 깨끗하게 잘 정돈되어 있는 길거리와 편리한 인프라가 여행을 더 편리하게만들어 줍니다.
싱가포르는 영어 사용이 가능하며, MRT와 버스 등 대중교통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혼자서도 쉽게 이동할 수 있고 1인 고객을 위한 숙소와 식당이 잘 마련되어 있어 혼자 여행시 불편함 없이 여행할 수 있습니다.
포르투갈 포르투

포르투갈은은 유럽 내에서도 비교적 물가가 낮고 포르투는 주요 관광지가 도심에 밀집되어 있어 도보로 여행하기 좋아 한 달 살이 해외여행지로도 인기 있는 해외여행지입니다.
특히 골목골목 아기자기한 풍경이 눈을 즐겁게 만들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데요. 포트와인 셀러 투어나 도루강 유람선 등은 1인도 무리 없이 참여 가능해 추천드리는 해외여행지입니다.
체코 프라하

체코 프라하는 치안이 비교적 안정적이며 저렴한 물가로 1인 여행자들이 자주 찾는 유럽 도시 중 하나입니다.
특히 프라하는 관광지 간 거리가 가까워 대부분의 명소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고성, 박물관, 유명 명소들이 많아 시간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기 좋습니다. 또 다양한 숙소·식당 옵션 덕분에 혼자서도 부담 없이 숙박 및 식사가 가능합니다.
프랑스 파리

예술과 미식의 도시 프랑스 파리는 미술관, 박물관, 성당 등 혼자 관람하기에 적합한 장소가 많고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해외여행지입니다.
특히 대중교통이 잘 정비되어 있고, 지하철만으로도 주요 관광지를 대부분 방문할 수 있어 혼자 이동하기에 효율적인 도시인데요. 혼자 여행하는 관광객이 많은 도시 특성상 주변 시선에 대한 부담도 적은 해외행지로 추천드립니다.
스페인

스페인은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세비야, 그라나다, 톨레도 등 도시별 특징이 뚜렷해 혼자서도 흥미롭고 다채로운 일정을 구성할 수 있는 해외여행지입니다.
특히 건축을 좋아한다면 바르셀로나, 플라멩코 등 공연 예술에 흥미가 있다면 세비야 그리고 길에서 전세계인들과 친구가 될 수 있는 산티아고 순례길까지 취향에 맞게 여행이 가능해 혼여행객들에게 추천드리는 해외여행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