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루즈 여행, 9월에 예약하면 할인
크루즈 자유여행 플랫폼 크루지아가 9월 예약 확정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선착순 2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프린세스·MSC·노르웨지안·큐나드·겐팅드림·스타드림 등 주요 선사 상품을 최저가로 제공한다. 프린세스·큐나드 크루즈는 NH농협카드 결제시 최대 7% 캐시백을, MSC는 캐시백과 함께 신혼·기념 고객에 샴페인과 과일 바구니를 제공한다. 노르웨지안은 9월14일까지 예약시 온보드 크레딧과 와인을, 겐팅드림·스타드림은 발코니 이상 예약 고객에게 다이닝 크레딧을 준다. 또한 NH농협카드 결제 시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하나투어 재팬, 어느새 20주년
하나투어 재팬이 지난 1일 창립 20주년 행사를 열고 임직원들과 성과를 돌아봤다. 2005년 설립된 하나투어 재팬은 해외 법인 중 유일하게 2017년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하며 위상을 높였다. 현재 인바운드 단체여행과 글로벌 기획여행을 주력으로, 호텔·버스·현지투어 등 FIT 사업까지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회사 유아이관광버스는 일본 주요 지역에서 단체 전용 버스와 전세 차량을 제공하며, 아레그록스 TM 호텔 매니지먼트는 삿포로·가나자와·도쿄에 티마크 시티 호텔 4곳을 운영 중이다. 온라인 플랫폼 ‘고릴라’를 통한 FIT 상품 판매도 확대되고 있다.

한진관광, 대리점 대상 크루즈 판매 강화
한진관광이 지난 8월29일 대리점(SK Y파트너) 대상 크루즈 여행상품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약 39명이 참석했으며, 2026년 크루즈 시장 전망, 주력 상품, 인센티브 프로그램이 소개됐다. 특히 조기 예약시 최대 3% 커미션을 제공하는 혜택은 대리점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한진관광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와의 전략적 제휴를 기반으로 다양한 상품을 공개했다. 네비게이터호를 이용한 싱가포르·동남아 6/7일, 리버티호로 떠나는 스페인·포르투갈 10일 등 다양한 일정이 포함된다. 16명 이상 고객을 모집하면 싱가포르 크루즈 객실을 제공하는 대리점 전용 혜택도 마련했다. 또한 조기 출시 전략으로 안정적인 선실 및 항공좌석을 확보하고, 전문 투어 리더 동행을 원칙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조했다.

가성비 넘치는 당진여행
코레일관광개발이 충청남도, 충남문화관광재단과 함께 서해선 활성화를 위한 충남투어패스 연계 관광상품 운영에 나섰다. ‘힐링 당진’ 여행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면천읍성, 신리성지, 삽교호 등을 돌아본다. 철도·투어패스·시티투어버스를 연계했으며, 참가자는 충남투어패스가 포함된 본 상품을 통해 입장권 및 체험비, 음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