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껏 가을이 곁으로 다가온 10월은 해외여행의 최적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살이 탈 정도로 뜨거운 여름의 열기는 한풀 꺾이고, 쌀쌀한 겨울이 오기 직전 떠나기 좋은 계절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짙어지는 가을과 겨울 성수기를 살짝 비껴가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지금 바로 예약해야 할 10월 해외 여행지 추천 ‘5선’을 소개합니다.
유럽

선선한 날씨와 황금색의 단풍과 한층 여유로워지는 시기.
무더운 여름 피크 시즌이 끝나면 유럽 전역은 가장 야외 활동 하기 좋은 계절이 찾아옵니다.
✅ 독일
10월 초, 세계 최대 맥주 축제인 옥토버페스트가 한창인 뮌헨은 전국 각지의 여행자들로 활기찬 분위기입니다. 특히 가을의 색을 곁들인 고딕 건축물도 운치있습니다.
✅ 이탈리아
수도인 로마부터, 낭만의 도시 피렌체, 베네치아의 고풍스러운 모습은 가을에 더 매력적인 모습을 선보입니다. 특히 낮에 선선하여 산책하기 무척 좋아요.
✅ 체코
감성 넘치는 여행자들이 뽑은 감성의 도시 1위 프라하. 중세풍의 매력과 가을의 분위기가 겹쳐 많은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의외로 다른 유럽 여행지와 달리 물가도 합리적인 몫도 장점으로 꼽혀요.
동아시아

맑고 청량한 하늘과 기분 좋은 가을바람, 그리고 새빨간 단풍이 시작되는 계절.
습도도 낮고 비가 적은 시기로, 10월 해외 여행지 추천에서 빠질 수 없죠.
✅ 대만
태풍 시즌이 끝나고, 맑고 쾌청한 10월은 여행하기 딱 좋아요.
지우펀, 타이베이, 단수이 등 다양한 야외활동, 그리고 야시장과 함께 대만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 일본
우리나라보다 더 더운 일본의 여름은 가고, 단풍이 물들기 직전인 10월.
풍경은 살짝 아쉬울 수 있지만, 돌아다니기엔 이보다 더 좋은 달이 없답니다.
✅ 중국
광활한 대륙만큼 다양한 매력을 지닌 중국은 10월이 되면 황금빛으로 물듭니다. 베이징의 자금성을 거닐거나 만리장성을 트레킹하기에 좋은 날씨죠. 특히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구채구, 장가계 등은 10월에 방문해야 그 진면목을 볼 수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숨 막힐 정도의 습한 우기가 끝나고 본격적인 건기의 시작 10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며 야외 활동 하기 최고조의 계절입니다.
우기에 참아왔던 동남아 여행을 지금 당장 계획해 보세요.
✅ 베트남
동남아시아 여행의 대명사, 베트남은 북부 지역(하노이, 사파, 하롱베이)이 10월에 가장 떠나기 좋습니다. 습도도 낮고 쾌적한 날씨가 이어지는 덕분에 도시 탐방 및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괜찮죠. 다만, 중부(다낭, 호이안)와 남부(호찌민, 푸꾸옥)는 막바지 우기로, 10월 말쯤에 방문 계획을 세우는 것을 추천해요.
✅ 태국
수도 방콕의 왓 아룬, 왓포 등 화려한 사원의 매력을 뽐내는 태국도 10월부터 건기로 접어듭니다. 힙한 카페와 야시장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치앙마이나 푸켓, 코사무이와 같은 남부의 섬들도 우기가 끝나가며 서서히 활기를 되찾습니다.
✅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는 동서 해안의 기후가 달라 10월에 어느 지역을 가느냐에 따라 날씨가 크게 달라지는데요. 보르네오 섬의 코타키나발루는 10월이 건기라 여행하기 좋고, 랑카위와 쿠알라룸푸르도 점차 비가 적어지는 시기입니다.
목적이 무엇인지 잘 결정 하셔서 10월 해외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세아니아

북반구와는 정반대의 계절로, 10월은 남반구에 봄이 찾아옵니다. 연중 따뜻한 날씨와 활짝 핀 꽃, 신록이 가득한 풍경과 함께 야외 활동을 즐기기 아주 좋아요.
✅ 호주
10월의 호주는 기분 좋은 봄의 계절이 절정에 달합니다. 캥거루와 코알라를 보러 가야겠죠? 시드니는 항구 주변으로 다양한 봄꽃으로 물들고, 멜버른은 활기찬 도시 분위기가 물씬 풍겨요. 또한 근교 와이너리 투어를 진행할 수도 있답니다.
✅ 뉴질랜드
겨울의 끝자락과 봄의 시작이 공존하는 10월의 뉴질랜드는 만년설이 서서히 녹으면서 호수와 어우러져 절경을 선사하는데요.
특히 퀸스타운에서는 번지점프, 스카이다이빙과 같은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밀포드사운드에서 유람선을 타고 피오르 협곡을 감상할 수 있어요. 과격한 스포츠와 웅장한 자연을 원하시는 분들은 10월 해외 여행지 추천으로 뉴질랜드, 현명한 선택입니다.
✅ 피지
따뜻한 봄 날씨가 시작되는 피지는, 휴양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코발트빛 바다에서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즐기거나 탁 트인 백사장에서 말이죠. 북반구의 성수기를 피해 비교적 한적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고급 리조트와 섬 투어가 가능하여 신혼부부들의 허니문이나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추천합니다.
아메리카

북반구는 가을 단풍, 남부는 따뜻한 날씨로 다양하게 즐기는 휴양이 매력적!
10월의 미주 전역은 선선하고 여행하기 좋은 시기예요.
✅ 미국
광활한 대륙만큼 다채로운 풍경을 선사하는 미국! 특히 동부 뉴잉글랜드 지역은 캐나다와 더불어 세계적인 단풍 명소로 손꼽히죠.
끝없이 펼쳐진 도로 위를 달리며 양옆으로 난 단풍길의 드라이브가 압권입니다. 뉴욕, 보스턴과 같은 대도시는 쾌적한 날씨 덕분에 야외 활동하기 아주 좋답니다.
✅ 캐나다
단풍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그 나라. 바로 캐나다죠. 특히 퀘벡과 몬트리올은 고풍스러운 프렌치 감성이 어우러져 입이 다물어지지 않습니다. 거기에 더해 세계 최고라 일컬어지는 로키산맥의 웅장한 자연을 품은 밴프 국립공원의 단풍은 말이 필요 없습니다.
여행 경비만 넉넉하다면 ‘무조건’ 추천하는 10월 해외 여행지입니다.
✅ 멕시코
멕시코는 10월 우기가 끝나고 건기가 시작됩니다. 특히 카리브해의 대표 휴양지인 칸쿤은 연예인들의 프라이빗 해외 여행지로도 잘 알려졌을 만큼 힐링하기 좋은 도시죠. 세계 7대 불가사의 마야 문명을 선보이는 치첸이트사 유적 탐방도 놓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