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풍을 자랑하는 화담숲에서 곧 예매가 시작된다. 시기는 오는 9월 24일 수요일 13시 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가을을 수놓은 오색빛깔 화담숲

경기도 광주에 자리한 화담숲은 무려 17개의 테마원을 품고 있는 수목원이다. 봄에는 벚꽃 구경 가기 좋고, 여름에는 신록이 우거진 숲을 탐험할 수 있다.
그러나 가장 인기 많은 건 단연 가을이다. 10월 중순 단풍철이 되면 붉은 단풍이 화려한 서막을 올린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됐고, 이 시즌에는 우리나라 단풍 TOP 3의 절경에 들 정도로 아름답다.
이러한 명성 덕분에 화담숲 단풍 예매는 보이지 않는 전쟁이 시작된다.
예약방법

화담숲은 100%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2025년 가을 단풍 성수기는 10월 24일부터 11월 16일까지로, 미리 표를 예매해야 입장할 수 있다. 예약은 오는 9월 24일 수요일 13시 오픈되며, 1인당 6매까지 구매할 수 있다.
NOL을 통해 예약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회원가입을 하고 스마트폰과 PC를 동시에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11,000원이며, 모노레일은 구간별로 1만 원 이하로 탑승할 수 있다.
✔중간중간 취소표가 풀릴 수 있으므로 포기하지 말고 계속해서 확인하는 것도 중요!
화담숲 즐길거리

화담숲의 단풍을 제대로 즐기려면 모노레일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총 3개의 순환 노선으로 이루어진 모노레일은 가장 높은 곳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고, 오색빛깔 단풍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산 중턱에서 내려다본 풍경은 가히 대한민국 단풍 명소 TOP에 들 정도로 절경이다.
모노레일을 타지 않는다면 약 두 시간이 넘는 트레킹 코스를 둘러볼 수 있다. 체력이 된다면 추천하는 방법이다.
올가을, 서울 근교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풍을 자랑하는 화담숲에서 소중한 사람과 추억을 남겨보면 어떨까?
화담숲 단풍 시즌 예매
-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운영시간: 9~18시 | 월요일 휴무
-예매: 9월24일 수요일 오후 1시, 100% 온라인 예약제 [현장 발권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