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공무원도 보면 “깜짝” 수안보 가볼 만한 곳 모음. zip

충주시 남쪽에 자리한 수안보면은 우리나라 최초의 온천 관광지입니다. 예로부터 맑은 산세와 온천수가 어우러진 힐링 명소로 어르신들이 자주 찾는 도시였죠.


특히 ‘왕의 온천’이라 불릴 만큼 이름난 수안보온천을 비롯해, 충주호를 굽어보는 수주팔봉과 월악산 국립공원 자락의 푸른 숲길, 그리고 역사와 문화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데요.


충주 공무원도 깜짝 놀랄만한 수안보 가볼 만한 곳을 모아봤습니다. 충주 여행 시 참고해 보세요.


 


수안보온천 관광특구


물탕공원에서 족욕을 즐겨보자(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Designed by Freepik

물탕공원에서 족욕을 즐겨보자(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Designed by Freepik


◆주소 :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주정산로 12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 용출 온천수로서 약 3만 년 전부터 있었다고 전해지는 전통 온천 휴양지입니다. 지하 250m에서 용출된 온천의 수온은 53℃로 약알칼리성이며, 예부터 질병을 치료하고 휴양할 목적으로 많은 여행자들이 찾았죠.


뜨거운 온천수가 부담스럽다면 공원에 나지막한 물길(족욕길, 물탕공원)이 있습니다. 신발을 벗고 무료 족욕을 통해 온몸의 피로를 풀어보세요.


✔수안보는 꿩 요리가 유명합니다. 보양식으로 어떠세요?


 


수주팔봉


수주팔봉 야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윤진호

수주팔봉 야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윤진호


‘물 위에 솟은 여덟 개의 봉우리’라는 이름처럼, 달천 강변을 따라 솟아오른 기암절벽이 시선을 압도합니다. 강변을 따라 캠핑과 차박을 즐기는 여행자로 가득하며, 충주 최고의 ‘뷰 맛집’ 중 한 곳입니다.


가벼운 등산과 출렁다리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미륵대원지


미륵대원지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신혜성

미륵대원지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신혜성


◆주소 :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미륵리 52-2


신라의 마지막 왕자, 마의태자의 슬픈 전설이 깃든 수안보 가볼 만한 곳입니다. 백두대간의 중요한 길목인 하늘재 바로 아래에 위치하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북쪽을 향한 석불입상 (보물)의 신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14,000평의 너른 절터 위로 웅장한 5층 석탑 (보물)과 석굴 사원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어, 충주의 역사 탐방을 즐기기에 최고입니다. 단풍이 물드는 가을에는 더 운치 있습니다.


 


월악산 하늘재


◆주소 :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미륵송계로 614


하늘재는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미륵리 쪽에서 출발해 경북 문경 관음리 쪽으로 연결되는 고갯길입니다. 옛길로서의 역사성과 자연 경관이 조화를 이루는 트레킹 코스로, 백두대간의 첫 고갯길로도 불려요.


울창한 숲길이 이어져 그늘이 많고, 길이 완만해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이 걸을 수 있는 명품 힐링 트레킹 코스입니다. 정상에 오르면 포암산과 충주호 일대가 한눈에 들어오며, 고즈넉한 옛길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수안보 여행지로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