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 성공률 98%! 알콩달콩 무드 보장 가을 데이트 코스 추천 TOP 4

가을은 함께 걷기만 해도 특별한 추억이 마구마구 샘솟는 계절이죠. 흩날리는 낙엽 길 위에서 어느새 손을 꼭 잡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듭니다. 이번에는 알콩달콩 무드를 보장하는 가을 데이트 코스를 준비했어요.


로맨틱한 풍경 속에서 함께 걷고, 사진도 찍고,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두 사람 사이 거리가 한층 더 가까워질 거예요.


 


서울대 안양수목원


58년 만에 전면 개방하는 서울대 안양수목원 / 사진=안양시

58년 만에 전면 개방하는 서울대 안양수목원 / 사진=안양시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 280

◆운영시간 : 09:00-17:00

◆입장료 : 무료


서울대 안양수목원은 1967년에 조성되어 그동안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장소였습니다. 그러나 오는 11월, 58년 만에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되며 안양의 새로운 힐링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풍부한 생태 자원과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을 만끽하며 로맨틱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손잡고 터벅터벅 걷기 좋은 이곳을 가을  데이트 명소로 추천해 드립니다.


 


서순라길


서순라길의 가을 / 사진=서울관광재단

서순라길의 가을 / 사진=서울관광재단


서순라길은 옛 순라군의 흔적이 깃든 1.2km 길이의 골목으로, 한옥과 저층 건물이 늘어서 있어 터벅터벅 산책하기 좋은데요. 골목마다 한가득한 감성 카페와 맛집, 작지만 확실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방과 편집숍을 통해 데이트를 즐길 수 있죠.


 


낭만적인 돌담길을 거닐며 썸 성공률을 높여보세요!


감각적인 디저트를 판매하는 카페  / 사진=서울관광재단

감각적인 디저트를 판매하는 카페 / 사진=서울관광재단


 


경복궁 별빛야행


경복궁 별빛야행도 즐겨보자 / 사진=unplash@Janosch Lino

경복궁 별빛야행도 즐겨보자 / 사진=unplash@Janosch Lino


◆2025년 10월 15일(수)~11월2일(일) | 목~일 운영

◆1회차 18:30-20:20 / 2회차 19:40-21-30 

※회차당 38명 [하루 76명]


경복궁 야간 개장과는 다른 전문 해설과 특별한 궁중 음식 체험까지 결합된 프리미엄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경복궁 별빛야행’을 가을 데이트 코스로 추천해요.


궁궐 북측의 특별한 권역(건청궁, 향원정)을 110분 동안 소규모 인원(회당 38명)과 함께 거닐며, 조선 왕실의 이야기에 깊이 빠져들 수 있습니다. 어둠이 내린 궁궐 위로 별빛이 쏟아지는 듯한 황홀한 풍경은, 썸 성공률 98%를 완성하는 최고의 무드를 보장한답니다.


오는 30일까지 예약을 받고 있으니 서두르세요!



★응모 기간  9월 24일 ~ 30일 (전면 추첨제로 진행)



 


하늘공원


하늘공원의 분홍카펫(핑크뮬리)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범수

하늘공원의 분홍카펫(핑크뮬리)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범수


◆주소 :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운영시간 : 05:00-20:30

<10월 18일(토) ~ 10월 24일(금) 2025 하늘공원 억새축제>


하늘공원은 인생샷 99.99%를 보장하는 서울 도심 속 휴양지라고 할 수 있죠. 월드컵공원 내에서도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이곳은, 가을이면 은빛 물결이 넘실거리는 억새밭으로 변신하는데요.


하늘 계단을 따라 눈앞에 탁 트인 서울의 전경과 끝없이 펼쳐진 억새밭이 낭만을 끌어 올려줍니다. 거기에 억새 축제를 곁들여 다양한 행사와 함께 감성 가득한 가을밤을 보낼 수 있답니다.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가을 데이트 코스를 찾고 있었다면 하늘공원은 틀림없습니다.